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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Silicone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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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시회 참가 - In-cosmetics 2010 KCC 2010-05-18 9412
전시회의 전반적인 내용 및 특징
 In-cosmetics 2010 은 유럽지역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용 원료 전시회로서 참관자 수는7,807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였으며(이전 기록보다 26% 증가), 40여개국에서 온 575개사가 10,000m2 면적에서 전시를 하였다. 참관자의 구성은 유럽(EU) 71%, EU권 유럽 6%, 아시아 9%, 북미 6%, 중동/아프리카 4%, 중남미 4%로서 세계 각지의 화장품 제조사와 Distributor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차기 2011년 전시회는 밀라노에서 3월에 개최될 예정으로 이번 전시회 기간 중에 전시부스의 예약이 모두 완료되어 주최측에서 면적 확장을 검토중이며, 고부가가치인 화장품용 원료시장에서 전 세계 원료업체들의 판촉,홍보의 각축장으로서 그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기술 및 판촉 프로그램으로서 Educational programme, Regulatory seminar, Scientific workshop, Innovaiton Seminar, Marketing trend 등은 기술 동향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므로 글로벌 수준의 제품 개발 및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향후에는 기술동향 조사 참관도 필요하리라고 생각된다.

 

KCC 부스의 전시내용 및 특징

 4면이 개방된 40m2의 독립형 부스에서 프랑스,독일,미국 현지에서 근무하는 영업직원 5(외국인 4명 포함)과 본사 영업,연구 3명으로 인원을 구성하여, 3일간 46개국에서 온 159개사의 방문객과 면담이 이루어졌다.

 면담업체의 구성은 Distributor 67%, 화장품회사 29%, Formulator 4% 이었으며, 대륙별로는 유럽 20여개국, 중동 6개국, 아프리카 3개국, 북미 3개국, 중남미 6개국, 아시아 9개국으로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각지의 Distributor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세계 10위권내의 대형 거래선인 글로벌 화장품 제조회사로서 L’OREOL. P&G, Unilever, Beiersdorf, Shiseido 등과 면담하여 향후 직접적인 공급 및 거래선 요구에 의한 공동 개발로 발전시키기 위한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었다.   

당사 전시품목은 화장품용 실리콘 전 제품군에서 대표적인 23종의 제품과 이를 이용한 화장품 응용샘플 9종을 전시하였다. (휘발성오일로서 Cyclic, 신제품 Linear 및 보습에센스 응용샘플,

검블렌드, 신규 천연오일 검블렌드 및 보습 세럼, 페닐실리콘오일 및 BB크림, 실리콘Surfactant, 실리콘왁스 및 모이춰라이징 크림, 선크림, 실리콘 젤블렌드 및 링클커버크림, 샴푸,린스 등 헤어케어용 실리콘 에멀젼 등)

 

이번 전시회 참여가 갖는 의미 및 향후 계획

 화장품 및 화장품용 원료 산업은 고부가가치의 정밀화학산업으로서  많은 글로벌 종합화학회사들 역시 화장품용 원료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다. KCC도 실리콘을 통하여 화장품용 원료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제 화장품 산업의 본 고장인 유럽 전시회에 첫 참가하여 KCC의 세계시장 진입을 알리고 홍보하는 출발점으로서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입수된 세계 각지의 Distributor 정보를 통해 향후 해외판매망 구축하고,

글로벌 화장품 제조회사와의 관계 발전시키기 위한 기간을 단축하는데 큰 기여를 하리라고 기대된다.

 또한 모든 화장품 원료회사는 주요 화장품 원료 전시회(유럽, 미국, 중국, 아시아, 일본 등)에 매년 참여하여 판촉을 하고 있으므로 당사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

작년부터 해외에 외국인 직원 채용과 Distributor 확보를 통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준비를 해왔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첫해로서 앞으로 화장품용 시장에서 이미지 구축과 도약을 위해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된다. 판매망 구축, 고객 지원, 품질 관리, 고객 요구에 의한 스페셜티 및 차별화 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발전시켜 나아가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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