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KCC는 품질경영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선진화 하기 위한 Global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Global 품질경영체계

KCC는 기술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최우선으로 두고 기존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더불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One & Only 제품의 개발을 위해 기업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품질정보 시스템
Quality Information System
품질수준 실현
Global
Quality Product

Global Top Products 품질 확보

KCC는 기술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최우선으로
두고 기존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더불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One & Only 제품의
개발을 위해 기업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KS Q ISO 9001(본사 외 12개 사업장)
  • ISO/TS 16949(전주 3공장 외 4개 사업장)
  • 제 3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가치혁신상 수상
  •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 세계일류상품선정(Korepox EH2350, VI용 세라믹)
  •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울산공장 외 1개 사업장)
  • 제 8회 산업기술혁신대상 섬유화학분야 최무선상 수상
  • IMI 경영대상(글로벌경쟁력부문) 수상
  • 2015 한국품질지수[KS-QEI] 1위 수상 - 바닥재(6년 연속), 실란트(4년 연속), 수성페인트, 유성페인트 부문
  • 제 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 품질상 대통령 표창 수상
  • '2015 세계 표준의날' 기념 KS인증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Quality Process

Global 품질확보 Network 구축

전자품질정보시스템[Quality Information System]을 통하여 제품불량 ZERO & 고객불만
최소화 및 Global 품질 Network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품질정보시스템 QIS
(Quality Infomation System) 구축
CTQ(Critical To Quality) - CTP(Cirtifical To Process)를 통한 중요품질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
제조실행시스템 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구축
제품 주문부터 최종 제품이 완성될 때까지 최적의 생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산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Quality People

성과 창출형 인재 육성

제품의 개발부터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반영하기 위하여 개발에 최적화된 6시그마(DFSS) 및 사내 컨설턴트 육성(MBB)으로 효율적인
개선활동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6시그마 인증자 육성: 품질, 생산, 연구 인력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6시그마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 사내컨설턴트 운영: MBB(Master Black Belt)로 구성된 품질전문가를 통하여 중요 개선 과제 발굴 및 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