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KCC의 사회적 책임 경영
KCC는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한 경영이념,환경 친화적 기술력을 기반한 초일류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사회책임경영을 선제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환경과 품질경영에 앞장서고 공정 거래를 위한 자율 평가로 함께 성장하는 선진 기업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Global 품질경영체계

KCC는 지난 수년 간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품질경영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선진화 하기 위하여 2010년부터 품질경영 컨설팅을 실시하여 Global 품질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고객 여러분께 최고 수준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품질정보시스템 (Quality Information System)
Global 품질수준 실현
Quality Products - Global Top Products 품질확보
Quality process - Global 품질 Network 구축
Quality People - 성과 창출형 인재 육성

Quality Product

KCC는 기술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최우선으로 두고 기존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더불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One & Only 제품의 개발을 위해 기업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 KS Q ISO 9001(본사 외 12개 사업장)
  • - ISO/TS 16949(전주 3공장 외 4개 사업장)
  • - 제 3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가치혁신상 수상
  • -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 - 세계일류상품선정(Korepox EH2350, VI용 세라믹)
  • -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울산공장 외 1개 사업장)
  • - 제 8회 산업기술혁신대상 섬유화학분야 최무선상 수상
  • - IMI 경영대상(글로벌경쟁력부문) 수상
  • - 2015 한국품질지수[KS-QEI] 1위 수상 - 바닥재(6년 연속), 실란트(4년 연속), 수성도료, 유성도료 부문
  • - 제 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 품질상 대통령 표창 수상
  • - '2015 세계 표준의날' 기념 KS인증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Quality Process

전자품질정보시스템[Quality Information System]을 통하여 제 품불량 ZERO & 고객불만 최소화 및 Global 품질 Network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업장과 해외사업장은 품정정보시스템(개발품질, 재료품질,양산품질, 고객품질, 품질혁신)을 통해 글로벌 품질 경영체계를 구축합니다.

품질정보시스템 QIS(Quality Infomation System) 구축

CTQ(Critical To Quality) - CTP(Cirtifical To Process)를 통한 중요품질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

제조실행시스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구축

제품 주문부터 최종 제품이 완성될 때까지 최적의 생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산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Quality People

제품의 개발부터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반영하기 위하여 개발에 최적화된 6시그마(DFSS) 및 사내 컨설턴트 육성(MBB)으로 효율적인 개선활동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6시그마 인증자 육성: 품질, 생산, 연구 인력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6시그마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 사내컨설턴트 운영: MBB(Master Black Belt)로 구성된 품질전문가를 통하여 중요 개선 과제 발굴 및 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