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간 : 2024년 7월 19일 ~ 8월 16일
언론에 보도된 KCC 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편 공개, 신안군 퍼플섬 등 KCC페인트로 변화된 지역 이야기 담아
- 가수 장기하 노래처럼 힙한 감성 영상 흥행 조짐, 광고 음악 <뭘 그렇게 놀래> 역주행 예고
- 장기하의 중독성 있는 카피로 댄스 챌린지 이벤트 함께 펼쳐
글로벌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재훈)가 공식 유튜브 채널 ‘KCC TV’를 통해 새로운 페인트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KCC가 올해부터 펼치고 있는 '컬러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특한 감성과 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장기하가 모델로 합류했다.
■ '뭘 그렇게 놀래?' - 장기하와 KCC의 만남
힙(Hip)하게 춤추며 시청자들에게 랩(Rap)하듯 던지는 장기하의 멘트 “자, 내가 놀라운 이야기 하나 들려 줄게”로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KCC와 장기하의 만남이 주는 묘한 기대감으로 출발한다.
절제된 카피와 특유의 스타일로 노래하듯 이야기를 끌고 가는 장기하의 힘은, 그가 이미 오래전 발표했던 곡 <뭘 그렇게 놀래?>와 맞물려 더욱 강력하게 다가온다. 컬러의 힘으로 변화되는 섬과 지역사회의 모습을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처럼 시청자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내가 했어'라는 뜬금없는 내레이션을 던지는가 하면, '내가 한다면 하는 사람인거 몰라?' 와 같은 노래 가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한 곡의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아무도 관심 없던 섬을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등 다양한 컬러로 칠하는 과정을 혼자 경쟁하듯, 아이러니하고 유머러스하게 담아낸다. 퍼플교로 유명한 퍼플섬 반월·박지도와 빨간색을 테마로 한 병풍도, 노란색으로 물든 선도 등 컬러의 힘으로 변화되고 살아난 섬지역을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리듬감으로 흡입력 있게 담아냈다.
마치 동화같은 공간 구성으로 영상 곳곳에 선명하고 화려한 컬러가 강렬하게 시선을 끌고, 다이내믹한 편집과 음악이 광고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광고에 소개되는 장소 중 퍼플교로 유명한 반월·박지도는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고, 2018년 이후 5년간 관광객 수가 270만명 이상 증가하는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 냈다. 이러한 변화는 지역이 가진 한계를 컬러의 힘을 통해 장점으로 바꾼 신안군 정책의 성공사례이며,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KCC의 의미있는 동행의 시작을 광고를 통해 환기시킨다.
광고는 페인트로 시작된 작은 변화가 침체되었던 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주민들의 삶까지 변화시키는 모습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컬러의 힘을 강조한다. 당연하다는 내뱉는 “뭘 그렇게 놀래”라는 내레이션은 컬러가 주도한 섬들의 깜짝 놀랄 변화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앞으로도 이러한 놀랄만한 변화를 이어갈 것임을 역설적으로 보여준다.
지난 5일 업로드 된 이 광고는 현재 1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네티즌들은 ‘2024년 제일 잘 만든 광고’, ‘장기하가 모델이라 더 웃기다, 중독성 있다’, ‘역시 KCC페인트, 영상에서 느껴지는 컬러감이 정말 예쁘다’라고 댓글로 관심을 드러냈다.
■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다
KCC는 자사의 페인트가 지역사회 곳곳에 활용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이 변화가 결국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때문에 컬러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신안군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 이벤트를 함께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류승룡과 함께 한 '무지개같은 오피스'편, 가수 KCM이 출연한 '국가대표 발라더'편과 같이 기존 KCC페인트 광고가 보여줬던 개그와 유머코드를 과감히 버리고, KCC페인트 본연의 속성인 컬러와 그 영향력에 집중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KCC는 이번 광고에서 들려주는 장기하의 중독성 있는 내레이션을 재미있는 춤과 함께 만들어 KCC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는 댄스 챌린지도 펼친다는 계획이다. 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댄스 챌린지가 유행이 되고 있는 가운데, 가수 장기하를 모델로 유튜브 광고 운영은 물론, SNS 챌린지와 함께 섬지역과의 연계를 통한 통합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정민구팀장은 “개성 넘치고 음악성 있는 가수 장기하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는, KCC페인트의 컬러와 음악이 만난 독특한 콜라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컬러의 힘을 통해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KCC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며, 많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약관은 (주)케이씨씨(이하 "KCC"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KCC 대표 홈페이지(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사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KCC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당사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생년월일, 성별, 직업, 본인인증 확인결과 값, 주소 |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회원 탈퇴 시까지 |
선택 | 회사명 |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생년월일, 성별, 직업, 주소 |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 완료 시까지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당사 광고성 목적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주소, 접속IP정보,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마케팅 활용 | 동의 철회 시 맞춤 서비스 차단, 홈페이지 회원 탈퇴 시 파기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셔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S 접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주소 | A/S 접수 서비스 제공 | 1년 |
선택 | 업체명, 업체 연락처(휴대전화번호 포함)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A/S 접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창호 트레이닝센터에서 교육 이수 및 품질 평가 점수를 보유하여 가입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전화 접수 부탁드립니다.
전화 접수 후 아래 첨부서류를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안내받은 담당자에게 제출 부탁드립니다.
구비서류 : 인증신청서, 영업추천서, 조직도, 공장등록증
품질/사업장 관리 현황 확인(가/시공) 임가공 업체 품질평가를 병행합니다.
1년마다 2회 품질점검을 실시합니다.
인증수여식 진행 후 사내외 홍보 활동을 시작합니다.
창호 트레이닝센터에서 교육 이수 및 품질 평가 점수를 보유하여 가입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전화 접수 부탁드립니다.
품질/사업장 관리 현황 확인(가/시공) 임가공 업체 품질평가를 병행합니다.
1년마다 2회 품질점검을 실시합니다.
인증기간은 6개월이며 만료 전까지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작성요령]
주식회사 케이씨씨(이하 ‘회사’) 는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 라는 경영이념 아래 고객, 주주, 사회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고,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확보한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건전한 지배구조의 확립은 존경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의 신뢰를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의 기초가 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 아래 본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제정한다.
회사는 본 헌장에 따라 독립적인 이사회의 감독 아래 경영진의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으로 주주이익 증진, 이해관계자의 권리보호, 기업가치 제고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명하고 선진적인 지배구조의 달성에 노력한다.
KCC의 모든 임직원은 대한민국과 해외법인 주재국의 반독점 및 공정거래 법규와 회사가 마련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반독점 및 공정거래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과징금과 벌금, 손해배상 책임을 지며 해당 임직원도 벌금 또는 징역형에 해당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회사의 기업가치 하락으로 이어져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국내 반독점 · 공정거래 법규의 주요내용 및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법규 | 주요내용 및 가이드라인 |
---|---|
공정거래법 |
|
하도급법 | 계약서 작성, 교부 및 보존의 의무를 준수하고, 부당대금결정, 대금지급 지연, 부당특약, 부당감액, 부당한 발주취소·수령거부·반품을 하지 않습니다. 협력업체에게 기술자료의 제공을 요구하지 않고, 필요 시 비밀유지계약을 반드시 체결하며 기재된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대리점법 | 계약서 작성, 교부 및 보존의 의무를 준수하고, 구입강제, 이익제공 강요, 판매목표 강제, 불이익 제공, 경영활동 간섭 등을 하지 않습니다. |
기타법률 | 약관법, 표시·광고법, 소비자기본법, 제조물책임법 등에 사업자가 이행하여야 할 의무사항과 금지사항을 준수합니다. |
KCC는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환경친화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KCC는 환경경영정책의 수립을 통해 환경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뿐만 아니라 공급망 및 비즈니스 전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KCC 본사, 국내외 생산 및 판매법인, 자회사는 본 정책에 따라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협력사, 합작투자사(Joint Venture) 등에 대해서는 본 정책을 준수하도록 권장한다.
KCC는 동반성장 문화를 조성하고 상생협력을 도모하고자
교육, 자금, 기술 등 다방면에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정 목적
KCC는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인권 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실천하는 것을 지향한다. KCC의 모든 사업 부문과 가치사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침해를 사전 예방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KCC는 모든 사내·외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세계인권선언, UN 기업과 인권 이행 원칙,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등 인권 관련 국제기준 및 가이드라인과 각 국가의 법규상 관련 내용을 준수한다.
적용 범위
본 인권경영정책의 적용 대상은 KCC의 임직원 및 모든 이해관계자로서, 국내∙외 법인의 임직원, 공급업체, 협력업체, 소비자 및 지역사회 구성원 등 KCC의 공급망 내 영향을 주고받는 주체를 모두 포괄한다. KCC의 임직원은 공급자 및 판매∙서비스 조직을 대할 때에도 본 인권경영정책을 따르며, 더 나아가 사내·외 모든 이해관계자가 본 인권경영정책을 존중하며 수혜의 대상이 될 수 있도록 업무에 임한다. 특히 유해물질을 취급하는 공장의 노동자, 환경권 침해에 노출된 지역사회 구성원 등 인권 관련 위험에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이해관계자들은 인권실사를 통해 사전에 인권침해 리스크를 집중 관리하고, 모니터링한다.
모든 이해관계자를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동등한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신적이거나 육체적인 강압, 학대 등의 비인도적인 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적 학대, 체벌, 욕설, 괴롭힘, 공개적 수치심 등 비인격적 행위 시 징계 규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한다.
인종, 성별, 성적 지향, 장애, 연령, 민족, 국적, 종교, 가족 현황, 사회적 신분 및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모집, 채용, 승진, 교육, 임금, 복리후생 등과 관련해 차별하지 않으며,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구성원의 자유의사에 의한 노동을 보장하며, 노예제도 및 인신매매를 포함한 정신적·육체적 구속에 따른 강제노동을 금지한다.
15세 미만(또는 각 국가 및 지역의 법규에서 정한 최저 고용 연령 적용)의 아동을 고용하지 않으며, 채용 시 모든 근로자에 대한 연령을 적절한 방법으로 검증한다. 만약 최저 고용 연령 미만의 아동 근로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아동의 상태를 확인하고 아동의 의사에 따라 거주지로 복귀 조치 혹은 의무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등 성적 굴욕감을 주는 모든 행위를 금지하고,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의 우위를 이용하여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는 모든 괴롭힘 행위를 금지한다. 또한 직장 내 성희롱 및 괴롭힘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등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누구나 피해를 제보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여 피해 사례 발생 시 피해자를 보호하고 적절한 징계 및 구제 조치를 진행한다.
18세 미만 연소근로자와 학생 근로자 고용 시 각 국가 및 지역의 법규를 준수하여 고용한다. 연소근로자는 야간 근무 혹은 연장 근무를 할 수 없으며, 위험하거나 유해한 환경으로 분류되는 업무나 현장에 배치될 수 없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한다.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규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며, 무단 접근이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근로 선택의 자유를 존중하며, 각 국가의 노동관계 법규에 따른 결사의 자유 및 단결권과 단체교섭권을 보장한다.
사업을 영위하는 각 국가 및 지역에서 정한 노동관계법을 준수한다.
각 국가 및 지역의 법규에 따른 최저임금 이상의 임금을 급여명세서와 함께 지급하고, 초과 근무 시 동일 법규에 따른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한다.
임직원의 안전보건을 위하여 관련 지침을 수립하고 모든 임직원들이 이를 준수하도록 하며, 작업장 위험 요인 제거 및 위험 예방 조치, 안전 수칙에 따른 작업 수행, 개인 보호장비 제공, 정기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여 모든 임직원에게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협력사와 불공정하거나 부정한 거래를 하지 않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하여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협력사에도 인권·윤리 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한다.
회사의 경영활동으로 인해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아동, 여성, 장애인, 외국인 근로자 등 취약계층의 안전보건, 거주의 자유와 같은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적절히 조치하고 관리한다. KCC는 특히 이해관계자의 환경권을 존중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한다.
모든 임직원은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의 생명과 건강,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조치를 취한다.
주주 및 투자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의견을 경청하여 경영에 반영한다.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주주 및 투자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KCC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주주 및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임직원과 사외 이해관계자는 인권침해/고충 사례에 대해 KCC 홈페이지를 통해 제보가 가능하다. 인권 관련 제보는 실명과 익명의 형태로 모두 가능하며, 제보자의 신분과 제보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로 보장된다. 또한, KCC 임직원은 노사협의회위원을 통해 노사협의회에 인권 관련 제보를 할 수 있으며, 고충 상담 게시판을 통해 고충처리위원에게 신고하여 사실관계 조사를 통해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인사팀은 인권침해 신고 사례 등에 대해 법원의 판례, 소관 주무관청의 규정, 과거 내부 처리 관행, 기타 업계 관행 등을 참고하고 법무 부서의 지원을 받아 최선의 구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한다. 인권침해 사례 등이 피해자의 자유와 권리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기업 명성∙평판 리스크로 전이될 가능성이 높은 경우, 주요 의사결정권자 등이 참여하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ESG실무협의회 등에서 구제 방안을 논의할 수 있다.
인사팀 및 개별 신고 건의 처리를 위해 소집된 주무 부서 등의 모든 임직원은 신고인의 인적사항이나 신고인임을 미루어 알 수 있는 사실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공개 또는 보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해자, 피해내용, 구제 절차, 처리결과 등 신고, 접수, 통보 등 관련된 모든 내용을 비밀에 부쳐야 한다. 또한, 인권침해 사례 또는 인권 리스크를 알린 신고인 등이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마련한다.
어떠한 형태의 아동 노동도 인정하지 않으며, 발견 시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한다.
연소 근로자들의 노동권을 존중하며, 연소 근로자 채용 시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호한다.
인사팀은 임직원의 인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인식 개선을 유도하고, 내부 인권경영 추진 방향 및 실행계획 전달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인권경영 교육을 진행한다. 인권경영 교육을 통해 임직원 간 차별행위를 금지하고, 발견된 인권침해 사례 및 리스크 등은 적극 신고하도록 유도한다. 주기적으로 인권 교육의 효과성을 분석하여 공개한다.
인사팀은 KCC 인권경영정책 및 실행계획, 인권 리스크 평가 절차 및 결과 등에 관한 정보를 KCC 내에서뿐만 아니라, 공급자 및 판매∙서비스 조직, 기타 거래관계에 있는 조직에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공유 방법은 해당 조직의 구성원이 인권경영 관련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채널과 방식을 이용한다.
Chrome 메뉴 중 > 설정> 개인정보 보호 및 보완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액션에서 https://www.kccworld.co.kr 를 추가해주세요.
Chrome 메뉴 중 > 설정> 설정초기화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해주세요.
위의 설정을 모두 변경한 이후에도 특정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다른 개선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담당자 (w3master@kccworld.co.kr)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할 기술자료의 파일형태와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면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성명,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회사명 | 도면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 1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도면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면적은 m²이며,
필요한 페인트 양은 대략 L(리터)입니다.
열관류율 계산결과를 공유할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아파트 재도장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성명,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아파트명, 주소 | 아파트 재도장 상담 서비스 제공 | 1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아파트 재도장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대면세미나) 참가 신청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회사명, 이메일 주소, 업체구분 | 세미나(대면세미나) 참가 신청 서비스 제공 | 1년 |
선택 | 회사주소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세미나에 참가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건자재 시험 신청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업체명 | 건자재 시험 서비스 제공 | 1년 |
선택 | 업체 주소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건자재 시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오남용 신고 서비스(오남용/도용 상담, 브랜드 사용 문의 등)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 브랜드 오남용 신고 서비스 제공 | 1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브랜드 오남용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익명 신고)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제보자의 신분, 제보 대상자와의 관계 |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익명 신고) 제공 | 1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익명 신고)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실명 신고)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실명 신고) 이용을 위한 본인인증 | 1년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이메일 주소, 제보자의 신분, 제보 대상자와의 관계 |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실명 신고) 제공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사이버신문고의 제보하기 서비스(실명 신고)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ASA 수지’란 Acrylonitrile Styrene Acrylate의 약자로 충격과 열에 강하고, 광택을 높인 소재를 말합니다.
프로파일 외측면에 내후성이 강한 외부 컬러(ASA)선택으로 건축물의 고급스러운 외관 구현이 가능합니다.
화면상의색상은 실제 제품의 색상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용도별로 다양한 종류를 갖춘 KCC일반창호는 단열과 방음 등의 성능이 우수하며, 미려한 외관을 갖춘 고품질의 창호입니다.
KCC 발코니창호는 과학적 설계와 기능성 부자재적용으로 안락한 실내공간을 연출하는 고단열 고기밀의 에너지 절약형 창호입니다.
KCC 시스템창호는 유럽식 고급 창호 개폐기능을 부여한 신개념의 다기능 복합창호입니다.
다양한 기능성과 우수한 성능,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의 최고급 유럽식창호로서 품위있는 생활공간을 연출해 드립니다.
제품정보를 공유할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형식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Vertical Bottom Flat Bottom
EH2350
EH2351
EH2352
EH2030
EH3090
Vertical Bottom Flat Bottom
A/F795
EgisPacific
EgisPacific(P)
EgisPacific(L)
EgisArrow
Topside Exposed Deck Deck House (외부)
UT6581
ST1020
Watar Ballast Tank
EH2350
EH2351
EH2352
EH2030
Cargo Hold(벌크선) · Cargo Hold(컨테이너선) · Cargo Tank(유조선)
EH2090
EH4200
EH2350
Cargo Tank(화학제품운반선)
IZ180(N)
EH2630
EP174(T)
Cargo Tank(LNG선)
VP186
EN9771(D)
Engine Room Void Space
EH4600
EH2350
열관류율 계산 서비스 제공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해주세요.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기간 |
---|---|---|
이메일 주소, 주소 | 열관류율 계산 서비스 제공 | 1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한 경우 열관류율 계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건축물의 벽 · 기둥 · 보 · 바닥 또는 지붕 등 일정부위에는 건축물의 용도별 층수 및 높이에 따른 규모에 따라 화재시의 가열에 규칙 (별표1)에서 정하는 시간 이상을 견딜 수 있는 내화구조이어야 한다.
용도 | 벽 | 보·기둥 | 바닥 | 지붕 · 지붕틀 | |||||||
---|---|---|---|---|---|---|---|---|---|---|---|
외벽 | 외벽 | ||||||||||
용도 구분 |
용도규모 층수 / 최고높이(m) |
내력벽 | 비력벽 | 내력벽 | 비력벽 | ||||||
연소우려가 있는 부분 |
연소우려가 없는 부분 |
간막이벽 | 사프트실 구회벽 |
||||||||
일반시설 | 12/50 | 초과 | 3 | 1 | 1/2 | 3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5 | 1.5 | 2 | 2 | 2/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주거시설 | 12/50 | 초과 | 2 | 1 | 1/2 | 2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2/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산업시설 | 12/50 | 초과 | 2 | 1.5 | 1/2 | 2 | 1.5 | 1.5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2/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차음 관련 용어
등급 | 등급기준(Rw+C) |
---|---|
1급 | 63dB ≤ Rw+C 및 세대간 경계벽을공유하지 않는 경우 |
2급 | 58dB ≤ Rw+C < 63dB |
3급 | 53dB ≤ Rw+C < 58dB |
4급 | 48dB ≤ Rw+C < 53dB |
녹색건축인증 ”7.실내 환경” 전문분야의 “7.7 세대 간 경계벽의 차음성능” 항목에 가점 부여
벽체간 단절 | 흡음재(그라스울, 미네랄울) | 석고보드 밀도 증가 | 스터드 및 석고보드의 두께 증가 |
고차음 스터드 사용 |
---|---|---|---|---|
스터드와 스터드를 분리하여 음의 전달경로를 차단 |
일반석고보드< 차음석고보드 | |||
약 10dB 향상 | 약 6dB 향상 | 약 2-3dB 향상 | 약 2-3dB 향상 | 약7-15dB 향상 |
레벨 변화 | 지각의 정도 |
---|---|
1dB | 변화를 못 느낌 |
3dB | 변화를 느낌 |
5dB | 변화를 확실히 느낌 |
10dB | 변화를 2배 크기로 느낌 |
20dB | 변화를 4배 크기로 느낌 |
소음 | 소음원 | 인체에 미치는 영향 |
---|---|---|
30dB | 벽시계 소리 | 쾌적 |
35dB | 조용한 공원 | 수면에 거의 영향 없음 |
50dB | 조용한 사무실 | 호흡, 맥박수 증가, 수면깊이 저하 |
70dB | 전화벨소리 | 청력손실 발생 시작 |
90dB | 공장 소음 | 소변량 증가, 난청 발생 |
SMART는 HPM 판넬과 보급형 하드웨어를 적용한 제품으로 가장 경제적인 제품군입니다.
경첩은 좌우 겸용정첩을 사용하며, 판넬 모서리에 부착하여노출부위를 최소화했습니다. 잠금쇠 및 옷걸이는 무광 도금처리 되어있습니다.
브라켓에 캡을 적용하여 피스 노출이 없습니다.
반매입경첩
반나비경첩
피벗경첩
피벗경첩
표시창/잠금쇠
옷걸이
ㄱ브라켓
상부보강몰드
받침대
SENSE는 HPM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경제적인 가격대의 가장 일반적인 제품군입니다.
경첩은 PIVOT TYPE 경첩을 적용하여 문짝변형과 처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문짝 외부에 표시창이 있어 사용유무 확인이 용이합니다.
전용피스 사용으로 제품의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스토퍼 기능을 겸용하는 옷걸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상부경첩
하부경첩
옷걸이
ㄱ브라켓
표시장/ 잠금쇠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
표시창
받침대-하드웨어
전용피스
SENSE PLUS는 HPM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상부보강몰드와 상부경첩이 결합 시공되어 문짝 개폐시 발생되는 충격이 시스템 전체로 고루 분산, 내구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전용피스의 사용으로 제품의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문짝 외부에 표시창이 있어 사용유무 확인이 용이합니다.
'ㄷ'자 모양의 잠금쇠가 판넬과의 결합력을 높여 파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상부경첩
하부경첩
잠금쇠
표시창
옷걸이
옷걸이판
ㄱ브라켓
받침대
나비경첩
상부보강몰드
전용피스
POP은 HPM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하드웨어에 폴리에스터 분체도장을 적용하여 외관이 미려합니다.
PIVOT TYPE 경첩을 적용하여 문짝변형과 처짐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피스칼브록에 의한 결합 시공으로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하부 힌지를 문짝에 삽입 시공하는 방식을 적용, 전면판넬의 하부라인을 일직선으로 통일하여 디자인이 미려합니다.
상부경첩
하부경첩
잠금쇠
표시창
옷걸이
ㄱ브라켓
나비경첩
상부보강몰드
상부몰딩덮개
받침대
WAVE는 HPM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하드웨어에 WAVE 무늬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느낌을 구현하였습니다.
문짝 외부에 표시창이 있어 사용유무 확인이 용이합니다.
슬라이딩 잠금쇠를 적용하였습니다.
표시장
잠금쇠
잠금쇠
받침대
브라켓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
NEOPOP은 HPM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판넬 고정 피스 부위를 ABS 재질의 캡으로 마감하여 피스노출 없이 외관이 미려합니다.
판넬 전면부의 받침대 노출이 없어 깔끔한 외관을 구현합니다.
경첩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표시창
옷걸이
스토퍼
ㄱ브라켓
받침대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골드)
나비경첩(화이트)
나비경첩(그레이)
표시창(골드)
표시창(화이트)
표시창(그레이)
COLOR SERIES는 KCC뷰티클 원판에부착되는 HPM필름의컬러입니다.
다양한 컬러들을 조합하여 화장실 칸막이를 구성할 수 있으며, 기본 컬러칩 외에주문 컬러 제작도 가능합니다.
CLASSIC COLOR SERIES는 모노톤 컬러혹은 목재무늬 필름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BT669
BU649
BT609
BD670
BT613
BU641
BT601
BU642
BU643
BU653
BU622
BN623
BU645
BN626
BU647
MODERN COLOR SERIES는 기본 컬러들과 석재 무늬, 목재무늬 필름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BT610
BU651
BU652
BT611
BT612
BN629
BN631
BD671
BD673
BD674
BU654
BU655
BU648
BD668
BT608
STEEL / ART STONE은 NEOPOP STEEL에 적용되는 스테인레스 판과 ART STONE에 적용되는 그레이, 다크그레이, 블랙 컬러의 스톤 필름입니다.
ECO304
그레이
다크그레이
블랙
SPECIAL COLOR SERIES는 고급 사양에 적용되는 미려한 디자인의 컬러 필름입니다.
BS683
BS681
BS685
BS686
BS684
NEOPOP STEEL은 판넬 표면 마감재로 스테인레스스틸 강판을 적용한 제품으로, 미려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스틸 강판을 부위별로 적용하여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의 제품 대응이 가능합니다.표면 마감재로 실제 스테인레스스틸 강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이 우수하며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스틸 강판 적용으로 휨강도, 나사못유지력 등 내구성이 우수하며 판넬 수분침투시에도 표면재 손상이 거의 없습니다. PVC Band 엣지 마감 후 스테인레스스틸 강판 절곡 마감으로 내수성이 더욱 우수합니다.
경첩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표시창
옷걸이
스토퍼
ㄱ브라켓
받침대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골드)
나비경첩(화이트)
나비경첩(그레이)
표시창(골드)
표시창(화이트)
표시창(그레이)
ART STONE은 스톤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호텔, 레스토랑, 인테리어샵 등 고급 용도의 건축물에 적용하여 더욱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 천연석을 표면마감재로 적용하여 수분에 장기간 노출되어도 표면 마감재가 변형되지 않습니다.
경첩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옷걸이
스토퍼
ㄱ브라켓
받침대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골드)
나비경첩(화이트)
나비경첩(그레이)
표시창(골드)
표시창(화이트)
표시창(그레이)
ART WOOD는 HPM 판넬 엣지 부위에 원목을 적용한 제품으로, 더욱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원목 엣지 부위에 곡면 컷팅처리를 하여 모헤어 적용 없이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경첩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잠금쇠
옷걸이
스토퍼
ㄱ브라켓
받침대
상부보강몰드
나비경첩(골드)
나비경첩(화이트)
나비경첩(그레이)
표시창(골드)
표시창(화이트)
표시창(그레이)
FUSION 15는 발포수지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습기로 인한 판넬의 팽창, 뒤틀림이 거의 없고,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판넬 모서리 부위를 곡면 컷팅하여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발포 PVC 수지 판넬은 단판이 아닌 여러 개의 판을 집합한 형태로 내부 응집력이 분산되어 뒤틀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ㄱ브라켓
ㄱ브라켓2
받침대
상부보강몰드(B)
옷걸이
잠금쇠
FUSION 18은 18mm CMP(Compact Melamine Panel)를 전면판넬로 적용하여 내수성 및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상부보강몰드의 시공방법에 따라 1가지 제품으로 2가지 형태의 외관 연출이 가능합니다.
ㄱ브라켓
ㄱ브라켓2
받침대
상부보강몰드(B)
옷걸이
잠금쇠
DUKE는 코아보드 판넬을 적용한 제품으로, 문짝, 중/쪽판 측면에 라운드 Edge를 부착하여 문짝-중/쪽판 틈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라인가공, 메탈 HPM 부착등 판넬을 추가로 가공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전용피스 사용으로 제품의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ㄱ브라켓
받침대
상부경첩
상부보강몰드
스토퍼
옷걸이
잠금쇠
표시창
건축법 / 건축법시행령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기준에 관한 규칙 (시행일 :2020년 8월)
건축물화재 안전 확보를 위해 제 50조(건축물의 내화구조와 방화벽)과 제51조 (방화지구 안의 건축물)에 주요구조부와 지붕을 내화구조로 의무화함.
공장, 창고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의료시설, 공동주택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건축물
주요구조부란? 내력벽(耐力壁), 기둥, 바닥, 보, 지붕틀 및 주계단(主階段)을 말함.
건축물의 벽·기둥·보·바닥 또는 지붕 등일정부위에는 건축물의 용도별 층수 및 높이에 따른 규모에 따라 화재시의 가열에 규칙 (별표1)에서 정하는 시간 이상을견딜 수 있는 내화구조이어야 한다.
용도 | 벽 | 보·기둥 | 바닥 | 지붕 · 지붕틀 | |||||||
---|---|---|---|---|---|---|---|---|---|---|---|
외벽 | 내벽 | ||||||||||
용도 구분 |
용도규모 층수 / 최고높이(m) |
내력벽 | 비력벽 | 내력벽 | 비력벽 | ||||||
연소우려가 있는 부분 |
연소우려가 없는 부분 |
간막이벽 | 사프트실 구회벽 |
||||||||
일반시설 | 12/50 | 초과 | 3 | 1 | 1/2 | 3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5 | 1.5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주거시설 | 12/50 | 초과 | 2 | 1 | 1/2 | 2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산업시설 | 12/50 | 초과 | 2 | 1.5 | 1/2 | 2 | 1.5 | 1.5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건축법 / 건축법시행령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기준에 관한 규칙 (시행일 :2019년 11월)
건식공법(알루미늄 판넬 및 석재 마감), 습식공법 (외부 미장 마감) 벽체 등
건축물의 벽·기둥·보·바닥 또는 지붕 등일정부위에는 건축물의 용도별 층수 및 높이에 따른 규모에 따라 화재시의 가열에 규칙 (별표1)에서 정하는 시간 이상을견딜 수 있는 내화구조이어야 한다.
용도 | 벽 | 보·기둥 | 바닥 | 지붕 · 지붕틀 | |||||||
---|---|---|---|---|---|---|---|---|---|---|---|
외벽 | 외벽 | ||||||||||
용도 구분 |
용도규모 층수 / 최고높이(m) |
내력벽 | 비력벽 | 내력벽 | 비력벽 | ||||||
연소우려가 있는 부분 |
연소우려가 없는 부분 |
간막이벽 | 사프트실 구회벽 |
||||||||
일반시설 | 12/50 | 초과 | 3 | 1 | 1/2 | 3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5 | 1.5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주거시설 | 12/50 | 초과 | 2 | 1 | 1/2 | 2 | 2 | 2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
산업시설 | 12/50 | 초과 | 2 | 1.5 | 1/2 | 2 | 1.5 | 1.5 | 3 | 2 | 1 |
이하 | 2 | 1 | 1/2 | 2 | 1 | 1 | 2 | 2 | 1/2 | ||
4/20 이하 | 1 | 1 | 1/2 | 1 | 1 | 1 | 1 | 1 | 1/2 |
Vertical Bottom Flat Bottom
EH2350
EH2351
EH2352
EH2030
EH3090
Vertical Bottom Flat Bottom
A/F795
EgisPacific
EgisPacific(P)
EgisPacific(L)
EgisArrow
Topside Exposed Deck Deck House (외부)
UT6581
ST1020
Watar Ballast Tank
EH2350
EH2351
EH2352
EH2030
Cargo Hold(벌크선) · Cargo Hold(컨테이너선) · Cargo Tank(유조선)
EH2090
EH4200
EH2350
Cargo Tank(화학제품운반선)
IZ180(N)
EH2630
EP174(T)
Cargo Tank(LNG선)
VP186
EN9771(D)
Engine Room Void Space
EH4600
EH2350
창호 A/S용 부자재는 아래 KCC 공식 판매대리점
"대성하우징"의 온라인 부자재 구매몰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이 온라인 부자재 구매몰은 KCC 홈페이지와는 다른 사이트입니다.
[안내 사항]
대성하우징 CS센터 : 070-4798-9300(평일 : 09~17시 / 토,일 및 공휴일 휴무)
KCC홈페이지 가입하고
커피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메가커피 기프티콘은 휴대폰 번호로 문자 발송 됩니다.
기존 가입 회원(마케팅활용 미동의자) 중 마케팅활용 동의 정보 변경 시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합니다.
KCC홈페이지 가입하고
커피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메가커피 기프티콘은 휴대폰 번호로 문자 발송 됩니다.
기존 가입 회원(마케팅활용 미동의자) 중 마케팅활용 동의 정보 변경 시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합니다.
가입조건 : Klenze 가공 제작 설비 필수 보유 / 가시공 또는 유통 e-MAX Club 회원사
가입 서류 제출 (영업추천서, 가입신청서, 공장등록증, 설비보유현황)
품질/사업장 관리 현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