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디자인

지속적인 트렌드 연구/분석으로 핵심가치를 발견하고,
혁신적인 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의미 있는 소비자 경험을 창조할 것 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미래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조의 시대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감각으로 한계를 극복해나가는 시점이 다가온 것입니다. KCC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유기적인 조직을 구성하였습니다.

디자인1팀

  • 디자인 마케팅
  • C.M.F 트렌드 분석 및 제안
  • 인테리어 패키지 개발

디자인2팀

  • 바닥재/라미필름/VCM개발
  • 건축용도료 시물레이션
  • 컬러 컨설팅

컬러개발팀

  • 자동차 내외장재 컬러 개발
  • 공업용도료, PCM 컬러 개발

조색연구팀

  • CCM (Computer Color Matching)
  • 조색제(컬러런트)개발

활동

Color Design - Emotional&Logical

다양한 산업에 걸친 컬러 솔루션을 통해 보다 나은 삶과 가치를 위한 감성적 접근과 체계화된 색채 시스템 구현

Pattern Design - Standardization&Customization

혁신적인소재 연구와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안하여 마이크로 벨류 마케팅 실현해 시스템 구현

Trend Analysis - Mindset&Curation

지속적인 트렌드 연구/분석 및 큐레이션을 통한 핵심가치 발견과 미래의 디자인 방향성 탐구

Colorant & CCM - Special&Universal

앞선 기술력과 효율성에 기초한 시스템 설계로 쉽고 빠른 기술 및 유니버셜 컬러 솔루션 개발

컬러런트(Colorant) 개발 업무란?
도료 제품의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도록 색상 안료에 분산기술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조색제 구성을 설계하는 업무

  • KCC 2017/18 CMF(Color, Material, Finishing)트렌드 세미나
  • KCC 컬러뱅크(Color Bank)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