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색채디자인

색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창조하는대한민국 색채 문화기업 KCC
환경색채 디자인은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점진적인 개발에 의한 심미적인 도시경관이 조화롭게 연출되도록
시각적인 편안함과 환경친화성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환경색채 디자인은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점진적인 개발에 의한 심미적인 도시경관이 조화롭게 연출되도록 시각적인 편안함과 환경친화성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환경 색채 디자인은 인간의 생활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 건물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부여
  • 생활공간으로서의 쾌적성, 편리성, 안전성을 도모

건축환경색채

기초자료
분석
  • - 건축용도별 자료조사
  • - 브랜드 아파트
  • - 트렌드분석
  • - 자체단체별 관련법규 조사
  • - 건축색상트렌드 수립
현장조사
분석
  • - 고객의견 수립
  • - 주변환경 분석
  • - 도면, 조감도,
      현장사진 입수
기본계획
수립
  • - 제작회의
  • - 색채디자인 컨셉수립
색채계획
  • - 색상, 배색방식, 그래픽설계
  • - 시뮬레이션
  • - 고객 제안서 제작
현장설명회
  • - 제안서 제출
  • - 고객설명회 개최 및
      디자인 선정
평가
  • - 고객만족도 조사
  • - 시공사진 촬영 및 DB구축

컬러 트렌드 및 색채 개발

신축 아파트 조사

아파트의 외관디자인은 주거문화의 발달로 다방면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단지 고급화 및 단지 내 다양한 시설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KCC에서는 매년 전국아파트 입주단지들을 브랜드별과 지역별로 세분화하여 방문조사하며, 이를 통해 조사단지별 자료를 신뢰도있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북 제작회의

KCC는 조사한 전국 입주단지들을 단지세부정보 및 색상, 공용시설 등으로 분류하고 Hue&tone 분석 등 체계적인 색채분석시스템을 통해 단지별 분석을 진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해를 리뷰하고 다음 해를 전망하는 익스테리어 트렌드북을 제작, 배포하여 전문적인 분석데이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세미나

KCC는 국내 유일의 익스테리어 세미나를 2007년부터 개최하여 건설사 등 아파트 외관 담당자들에게 신뢰도 제고 및 관계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는 디자인마케팅과의 트렌드펄스세미나와 통합,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건설사 및 색채업체 개별 방문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익스테리어 트렌드 선도기업으로써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컬러 트렌드 및 색채 개발

KCC는 국내 대표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와의 색상개발 및 디자인협업을 통해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설사 브랜드 전용색상집 제작 및 매뉴얼 개발, 시편제공 등 전문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KCC만의 독자적인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