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색채디자인
시각적인 편안함과 환경친화성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환경색채 디자인은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점진적인 개발에 의한 심미적인 도시경관이 조화롭게 연출되도록 시각적인 편안함과 환경친화성을 부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환경 색채 디자인은 인간의 생활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 건물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부여
- 생활공간으로서의 쾌적성, 편리성, 안전성을 도모
건축환경색채

기초자료
분석
- - 건축용도별 자료조사
- - 브랜드 아파트
- - 트렌드분석
- - 자체단체별 관련법규 조사
- - 건축색상트렌드 수립

현장조사
분석
- - 고객의견 수립
- - 주변환경 분석
- - 도면, 조감도,
현장사진 입수

기본계획
수립
- - 제작회의
- - 색채디자인 컨셉수립

색채계획
- - 색상, 배색방식, 그래픽설계
- - 시뮬레이션
- - 고객 제안서 제작

현장설명회
- - 제안서 제출
- - 고객설명회 개최 및
디자인 선정

평가
- - 건축용도별 자료조사
- - 브랜드 아파트
- - 트렌드분석
- - 자체단체별 관련법규 조사
- - 건축색상트렌드 수립
컬러 트렌드 및 색채 개발
신축 아파트 조사
아파트의 외관디자인은 주거문화의 발달로 다방면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단지 고급화 및 단지 내 다양한 시설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KCC에서는 매년 전국아파트 입주단지들을 브랜드별과 지역별로 세분화하여 방문조사하며, 이를 통해 조사단지별 자료를 신뢰도있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북 제작회의
KCC는 조사한 전국 입주단지들을 단지세부정보 및 색상, 공용시설 등으로 분류하고 Hue&tone 분석 등 체계적인 색채분석시스템을 통해 단지별 분석을 진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해를 리뷰하고 다음 해를 전망하는 익스테리어 트렌드북을 제작, 배포하여 전문적인 분석데이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트렌드 세미나
KCC는 국내 유일의 익스테리어 세미나를 2007년부터 개최하여 건설사 등 아파트 외관 담당자들에게 신뢰도 제고 및 관계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는 디자인마케팅과의 트렌드펄스세미나와 통합, 영역을 확대하였으며 건설사 및 색채업체 개별 방문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익스테리어 트렌드 선도기업으로써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컬러 트렌드 및 색채 개발
KCC는 국내 대표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와의 색상개발 및 디자인협업을 통해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설사 브랜드 전용색상집 제작 및 매뉴얼 개발, 시편제공 등 전문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KCC만의 독자적인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색상집
색상집
시편제공
간이색상집
간이색상집
색상집
색상집
색상집
시편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