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NEWS

언론에 보도된 KCC 소식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CC, 이맥스 클럽(Emax Club)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2025’ 대상 수상

2025. 12. 30
웹어워드코리아

- KCC가 인증한 창호 대리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O2O 플랫폼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 대상

역경매부터 시공까지, 창호 선택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해결, 소비자 편의 획기적 증대

투명한 정보 제공과 직관적 사용자 경험으로 하우징분야 최고 평가

                                                                                                                  

KCC(대표: 정재훈)의 창호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이맥스 클럽(Emax Club)1)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하우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KCC 홈페이지로 건설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은 쾌거로, KCC의 웹사이트 구축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사용성, 디자인, 콘텐츠 구성, 서비스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는 KCC가 인증한 창호 대리점의 비교 견적을 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공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대리점만 참여할 수 있다. 소비자는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역경매를 통한 견적 비교 ▲제품 정보 ▲대리점 안내 ▲시공사례 등 창호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선택부터 상담, 시공까지의 전 과정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는 이러한 차별화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창호 제품 간 차이를 쉽게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정보 구조를 갖춰 평가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복잡한 기술 용어는 핵심 성능 수치와 시각 자료 중심으로 재구성해 전달력을 높였으며, 공간별 추천 제품과 실제 시공 이미지를 함께 제공해 실사용 환경을 보다 구체적으로 연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한 흐름으로 콘텐츠 탐색이 가능해, 상담 전 기초 정보 확인부터 예산 비교까지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투명한 정보 제공과 고객 중심 사용자 경험이라는 이맥스 클럽 홈페이지의 방향성이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가 보다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창호 구매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는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를 비롯해 고단열·고기밀 제품군을 강화하며 주거환경 품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전국 창호 가공·시공 협력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이맥스 클럽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창호 구매 환경 구축에도 주력하고 있다.

 

<용어 설명>
1) 이맥스 클럽(Emax Club) :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과 사후 관리(A/S)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대리점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한 번의 인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재평가를 통해 인증을 갱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을 높일 수 있는 품질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다.